Good Soil Summer Camp 2017

2017년 Summer Camp 안내

2017 Good Soil Summer Camp 의 curriculum, program, and tuition 에 변경이 있어서 알려 드립니다. 2017 summer camp 는 지난해 사용하였던 홈스쿨 교재인 Classical Conversation 교재를 사용하지 않고 California public school 에서 도입하여 가르치고 있는 Common Core State Standard 에 입각한 교재를 사용하기로 결정 하였습니다. 많은 공립 학교에서 도입하여 쓰고 있는 I-Ready Supplementary 교재로 Reading,…

Good Soil Summer Camp 8.5x11

Good Soil Church Summer Camp 안내

좋은땅 교회는 이번 여름 사랑하는 우리 자녀들이 어릴때 부터 성경적인 세계관과 바른 지식위에 성장해 나가길 소망하며 올 여름 Summer Camp를 준비했습니다. 또한 매 주일 금요일에는 “나는 엄마다”세미나도 함께 진행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포스터의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천번을 불러도(영상)

천번을 불러도(가사) 천 번을 불러봐도 내 눈에 눈물이 멈추지 않는 것은 십자가의 그 사랑 나를 살리려 지시는 십자가 모든 물과피 나의 더러운 죄 씻으셨네 나를 향한 그 사랑 생명을 내어주사 영원한 생명을 내게 주심을 감사해 천번을 불러도 내눈에는 눈물이 멈추지 않는 것은 십자가의 그 사랑 나를 살리려 하늘보좌 버리신 나를 사랑하신 분 그 분이 예수요

CB9O8801

오랜만에 사진기를 들다

White Blossom Care Center에서 설교를 시작한 후로 사진을 별로 찍지 않았었다. 오늘은 White Blossom을 쉬는 날.  San Tomas Convalescent Hospital로 “출사”를 나갔다. White Blossom에서 피아노 반주를 해오던 기쁨이는 오늘은 보컬을 하였다.  희소성이 있는 상황, *찰칵*. “피사체”들에게 발각 되지 않으려고 게릴라식 *찰칵*과 자리 뜨기. 휙 걸어 가면서 *찰칵*.  멀리서 *찰칵*. 찍다가 들킨 것들은 삭제. 다음엔 주윤발…

주사랑이 나를 숨쉬게 해(찬양)

주사랑이 나를 숨쉬게해- 가사 주 사랑이 나를 숨쉬게 해 세상 그 어떤 어려움 속에도 주의 사랑 나를 돌보시며 세상 끝날까지 지켜주시네 주님만이 내 아픔아시며 주님만이 내 맘 어루만지네 어느 누구도 나를 향하신 주님의 사랑을 끊을 수 없네 주 사랑이 나를 이끄시네 내가 갈 수 없는 그곳으로 주의 사랑 나를 붙드시며 세상 끝날까지 인도하시네 주님만이 내…

손양원 목사님은 어떻게 하셨을까?

오늘도 예배가 끝나고 35병실에서 기도하러 오기를 기다리고 계신 김 할아버지방으로 향했다. 할아버지는 혀까지 굳어 있는 몸으로 내가 방에 들어서고 나갈때마다 왼손을 간신히 들어서 경례를 하신다. 젊었을때는 주변에 뭇 여성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셨음직 한 할아버지는 기골도 장대하시고 인물도 출중하시다. 방에 들를때마다 “할아버지 너무 잘 생기셨어요” 하면 굳어진 혀로 ‘엉 엉” 소리내서 우신다. 오늘은 들어서자 마자 할아버니가…

완벽하지 않아도 돼!!!

  몇일전 저녁시간, 딸아이의 학교숙제를 함께 했습니다. 책을 읽고 포스터를 만들어가는 숙제였습니다. 어떻게 포스터를 그릴지 상의하고 함께 그려가기 시작했습니다. 스케치를 하고, 색깔을 넣어가면서 아이와 저 사이에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나도 모르게 나오는 나의 완벽주의 모습이 딸아이를 재촉하고 있었습니다. “이건 이렇게 해야지…아니 이건 이게 어때?” 누구의 숙제를 하는 건지 내 의견을 아이에게 주입하고 있었습니다. 그때 아이의 한마디가…

winton_transportx

기차역에서

1938년 크리스마스 바로 전, 영국에 살던 니콜라스 윈턴은 스위스 스키장에 휴가를 가기로 한 계획을 취소하고 체코의 프라하에 있는 마틴 블레이크라는 친구를 만나러 갔습니다.  유대인 난민 구제 일을 하고 있던 친구는 윈턴에게 도와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윈턴은 곧 영국 정부의 도움을 얻어 669명의 유대인 아이들을 체코에서 기차를 태워 영국으로 무사히 구출해 냈고, 신문과 교회 및 회당들에 알려…

하나님의 마음

비록 아직 자식을 가진 입장은 아니지만… 교회에 자녀분들 두신 분들이 많으니…. 하나님의 마음을 잘 나타낸 찬양 인것 같아 올려봅니다…